괭이 부리말 아이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8:37
본문
Download : 괭이 부리말 아이들_2073777.hwp
쌍둥이 자매인 숙자와 숙희는 처음에는 어머니가 집을 나가고, 나중에는 아버지가 사고로 일찍 죽음을 당한다. 사람들은 누구나 하나씩은 아픔과 슬픔들이 있따 하지만 이런것들을 이겨내고 자기의 삶을 여기서 나오는 동수라는 인물처럼 반전으로 180도로 달라질 수 있따 만약 이런 아픔이나 고통에 얽매여 산다면 삶의 참다운 의미를 느끼…(투비컨티뉴드 )
괭이부리마을
다. 바로 굳게 닫혔던 마음의 문이 조금씩 열리고 있었던 것이다. 6.25 전쟁 직후 가난한 피난민들이 모여 살면서 만들어진 이 동네는 인천에서 가장 오래된 빈민 지역이다.괭이부리마을 , 괭이 부리말 아이들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괭이 부리말 아이들_2073777.hwp( 26 )
순서


괭이 부리말 아이들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1. 책 intro
2. 저자 intro
3. 읽고나서 나서...
작품의 배경인 `괭이부리말`은 인천 만석동 달동네의 별칭이다. 인천 만석동 달동네를 배경으로 가난을 온 몸으로 이겨내는 주민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뭔지모를 강인함이 숙자에게서 느껴지고 동수의 하나하나 행동들이 안타깝고 아쉬움을 남겼지만 끝으로 갈 수록 동수의 행동들이 달라지게 된다된다.이 작품은 각종 언론매체에서 호평을 받은 김중미의 작품으로 작가의 진한 체험이 밴 작품이다. 동욱이와 동수는 형제인데, 형인 동수는 나쁜 일만 하고 살다가 영호 아저씨를 만나서 變化되어 간다. 나는 숙자와 동수의 모습에 많은 인상을 남겼다. 인천 만석동 달동네를 배경으로 가난을 온 몸으로 이겨내는 주민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나중에 동수, 동욱이, 영호 아저씨, 호용이는 같이 살고, 숙자, 숙희, 선생님(명희)도 자주 같이 모여서 생활한다. 이들은 서로 하나 된 괭이부리말 사람들이다.
이 작품은 각종 언론매체에서 호평을 받은 김중미의 작품으로 작가의 진한 체험이 밴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