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모순된 방향을 전제로 한 자본주의의 꽃 - 대중文化(문화) 속 광고의 의미와 소비자 해방이론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0:27
본문
Download : 광고, 모순된 방향을 전제로 한 자본주의의 꽃 - 대중문화 속 광고의 의미와 소비자 해방이론 -.hwp
설명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먼저 광고란 무엇인가.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이라는 사전적 정보에서 주목하려하는 부분은 이 보고서의 タイトル에서 찾을 수 있는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표현할 수밖에 없게 된 이유이겠다. ‘소기의 목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분명하다. ‘광고를 자본주의의 꽃이라 하던가. 자본주의의 근본 모순은 모든 생산이 사용을 위해서가 아니라 판매를 위해서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자본의 일방적인 이익보전을 위해 유지되는 그런 모순은 자연스레 과잉생산과 빈부격차를 낳는다. 궁극적인 目標(목표)를 잃어버린 자본의 팽창욕구 때문일것이다 다음 글에서 표현하는 것은 이러하다.’ 내가 처음부터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대중 culture 속의 광고에 마주향하여 문제제기를 처음 하게 된 글이기도 하다. 그것에 대한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나타난 drawback(걸점)을 지적하고자 함이 과격하게 진행되는 글이기도 했으나, 그 문제제기에서 끝내지 않게 자극해준 부분이기도 하다. 일방적인 이익보전을 견제할 수 있는 방법이…(To be continued )
광고 , 광고, 모순된 방향을 전제로 한 자본주의의 꽃 - 대중문화 속 광고의 의미와 소비자 해방이론 -경영경제레포트 ,
광고, 모순된 방향을 전제로 한 자본주의의 꽃 - 대중文化(문화) 속 광고의 의미와 소비자 해방이론 -
광고
Download : 광고, 모순된 방향을 전제로 한 자본주의의 꽃 - 대중문화 속 광고의 의미와 소비자 해방이론 -.hwp( 88 )





다. 광고는 그런 모순을 희석하고 포장하는 자본의 강력한 무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