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dge.co.kr 교육심리학토론 > ridge28 | ridge.co.kr report

교육심리학토론 > ridge28

본문 바로가기

ridge2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토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21:12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토론.hwp





Erickson이론과 Kholberg이론의 교육심리학 토론과정입니다.




1. 核心부분은 무엇인가?
- 각 理論(이론)의 核心부분이 무엇인가에 대해 토론.
- 토론방식: 한 사람이 자신이 생각하는 核心부분에 대해 정리(整理) 하고, 그 내용에 다른 조원들의 생각을 첨가.
- Erickson理論(이론)의 核心
1) 개인의 심리적 발달은 사회적 요인에 effect(영향) 을 받음.
2) 전 생애에 걸쳐 각 개인은 각 단계마다 특수한 발달과업이 있는 명확한 발달단계를 거치게 되고, 발달단계마다 맞는 심리적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 개인의 관점이 alteration(변화) .
3) 심리적 발달은 전 생애에 걸쳐 일어나고 이를 8단계로 구분하여 서술.
ⅰ. 신뢰감 대 불신감 : 영아기 때 부모와의 첫 관계에서 형성. 부모와의 관계에 따라 세상에 대한 신뢰감 또는 불신감 형성.
ⅱ. 자율성 대 수치심과 의심 : 2~3세 유아들이 자율적인 행동에 대한 욕심을 가지면서 형성. 성공여부에 따라 자율성 또는 자기의심 형성, 부모의 신뢰, 과잉보호, 꾸짖음 여부에 따라 자율성 또는 수치심 형성.
ⅲ. 솔선성 대 죄책감 : 4~5세 유아들이 첫 대인관계인 또래집단에서의 주도에 대한 욕심을 가지면서 형성. 자신의 주도 계획의 실현 여부 또는 수반한 결과의 여부에 따라 솔선성 또는 죄책감 형성.
ⅳ. 근면성 대 열등감 : 초등학교 아동들이 노력에 따는 결과를 얻는 경험을 하면서 형성. 자신의 노력에 따른 결과의 여부에 따라 근면성 또는 열등감 형성.
ⅴ.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란 : 사춘기 이후의 adolescent(청소년)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통합해 나가면서 형성. 이러한 자아정체감 확립을 잘 해내는가의 여부에 따라 자아정체감 형성 또는 역할혼란.
ⅵ. 친밀감 대 고립감 : 성인초기에 타인과의 친밀한 관계를 통해 사회에 잘 適應하고 싶어하는 욕구에서 형성. 타인과의 친밀감이 잘 형성되는가의 여부에 따라 친밀감 또는 고립감 형성.
ⅶ. 생산성 대 침체성 : 성인 중기 이후, 자신보다는 자손과 타인을 위한 활동을 하는가 또는 자기몰두에만 빠져 안락함을 추구하는가에 따라…(To be continued )
교육심리학토론_hwp_01.gif 교육심리학토론_hwp_02.gif 교육심리학토론_hwp_03.gif

교육심리학토론-에릭
교육심리학토론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교육심리학토론.hwp( 42 )






레포트/경영경제


Erickson이론과 Kholberg이론의 교육심리학 토론과정입니다.교육심리학토론-에릭 , 교육심리학토론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idg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idg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