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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교육의 평가와 우리교육에의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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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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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종류의 학교에서든지 정규 학교교육을 9년 이상 받도록 되어
3) 성적의 평가
3) 우리교육에의 시사점 1) 교육目標(목표)

2) 중등 2단계 - 직업교육의 이원화 체제


6. 기타사항
독일교육 독일학교 김나지움 /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독일교육의 課題와 전망

2) 주(州)의 교육주권

3) 의무교육
4)교사
1) 중등 1단계
7. 독일교육의 평가와 우리교육에의 시사점


순서


3. 진로지도
2. 학교 체제

독일교육 독일학교 김나지움
기본目標(목표)는 연소국민들이 민주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소양을 배양하는 데 있다 천연자원의 보유량이 적은 독일은 전문인력양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
독일교육의 평가와 우리교육에의 시사점
2) 주(州)의 교육주권
독일 교육체제의 가장 근본적인 characteristic(특성)은 처음부터 자리잡은 각 주의 교육주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characteristic(특성)은 歷史(역사)적으로 독일이 분할된 작은 영주국들에서 하나의 국민국가로 결성되기까지 가장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것과, 패전 이후에 철저하게 연방주의 원칙을 실시했던 것에서 기인한다.


설명
4. 직업진출로의 준비과정
1) 독일교육의 drawback(걸점)
1) 방학
5. 대학 진학의 준비과정 - 김나지움(Gymnasium)

1. 제도상 특징
2) 수업시간
1) 교육目標(목표)
독일교육 독일학교 김나지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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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의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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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의 의무교육은 만 6세부터 18세까지 12년 동안이다. 그러나 독일교육은 일원성을 최소한도로 보장하기 위해 각주의 교육주권을 보장함과 동시에 주 교육부장관 상임회의(KMK)를 두어 연방 차원의 논의를 하고 있다 그러한 면에서 독일의 교육제도는 유럽의 교육에서 각기 다른 표준모형이라 볼 수 있는 영국과 프랑스의 전통 중간에 위치한다고 할 수 있다 독일의 교육제도에는 영국에서 볼 수 것처럼 교육부문에서의 지歷史(역사)회나 개인의 주도권이 강하지 않고 엘리트 교육을 담당하는 사립학교의 전통 역시 없으며, 프랑스처럼 학교체제를 중앙政府(정부)가 일원적으로 조정하는 characteristic(특성)을 보이지 않는다.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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