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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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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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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삼성생명의 CRM 추진사례(instance)
목 차
CRM이란
삼성생명에 대한 紹介(소개)
삼성생명의 CRM 도입 사례(instance)分析(분석)
CRM 도입성공의 성공요인
결 론
목 차
1. CRM이란
정 의
목 적
CRM의 당위성
1. CRM이란 : 定義(정의)와 목적
정 의 : Consu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ㆍ외부 data(資料)를 分析(분석), 통합하여 DB화 하여 고객 characteristic(특성)에 기초하여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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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DB Marketing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의 취득을 전사적으로 행한다는 점이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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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적
고객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차별화 된 관리 프로세스
개발을 통한 생산성 향상 및 수익성 증대
1. CRM이란 : CRM의 당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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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당위성
회사 수익의 65%는 만족을 얻는 고객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신규고객 획득 소요비용은 기존고객에 베푸는 서비스 비용의 약 5배가 든다
상위 20%에 해당되는 고객 1인의 매출이 나머지 80%에 해당되는 고객 16명의 매출과 비슷하다
대개의 회사들은 매년 약 15%~20%의 고객을 잃는다
고객유지율이 몇 %만 증가해도 25%~100%까지의 이윤증대가 가능하다
목 차
2. 삼성생명 (기업에 대한 紹介(소개))
연혁 및 수상내역
기업사명
주요사업영역
회사규모 (2003년 12월 기준)
2. 삼성생명 : 연혁 및 수상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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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및 수상내역
1957년 5월 : 동방생명으로 설립
1963년 7월 : 삼성그룹에 편입
1996년 : 금융업계 최초 ISO 9002 인증 획득,
인터넷(Internet) 保險상품판매 처음
1998년 : 국제생명保險㈜의 保險계약을 인수
한국능률협회 고객만족 경영혁신 대상 수상
2000년 : 제 2금융권오로는 최초로 총 자산 50조원 돌파
2001년 : 제 5회 기업정보화대상 종합대상 등 다수부문 수상
20…(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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