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철학)영화 데스노트를 통해 본 권력에의 의지와 초인의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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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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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체의 철학이론 중 권력에의 의지와 초인에 대한 부분을 영화 데스노트의 라이토에 적용해 본 논문입니다. 영화에서 보여주는 라이토의 모습은 니체가 말하는 초인과 많은 부분에서 유사성을 보인다.
4. 끝내며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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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체는 <권력에의 의지>에서 모든 기존의 가치관을 부정하고 새로운 세계를 확립하는 초인을 지향해야 한다고 했다. 평소 법학도로써 죄를 저지르고도 처벌받지 않는 악인들과 그들을 묵인해주는 세상에 회의를 느끼던 라이토에게 그것은 定義(정이)를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된다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자기 맘대로 휘두를 수 있는 절대적인 힘. 이 데스노트는 즉 권력을 상징한다. 라이토는 데스노트를 통해 그러한 권력을 행사하며 새로운 신세계를 창조하는 신의 위치에 오르고자 한다. 영화와 철학이라는 수업에 사용했습니다 [참고reference(자료)] 니체, 강영계 옮김(1986),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삼중당.
박준택 옮김(1976), 선악의 피안, 박영사.
3. 권력의 추구와 속성
영화의 주인공 야가미 라이토는 우연히 사신이 인간계에 떨어뜨린 데스노트를 줍게 된다 그 노트는 얼굴을 알고 있는 사람의 이름을 적으면 그 사람을 죽게 할 수 있는 것이었다. 그렇다면 라이토가 행하는 일은 단순히 세상의 定義(정이)를 실현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초인이 되기 위한 방법일까? 그렇다면 그 것의 스타트은 사회定義(정이)구현이 아닌 권력욕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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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수남 옮김(1988), 권력에의 의지, 청하.
순서
니체의 철학이론 중 권력에의 의지와 초인에 대한 부분을 영화 데스노트의 라이토에 적용해 본 논문입니다. 영화와 철학이라는 수업에 사용했습니다 [참고자료] 니체, 강영계 옮김(1986),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삼중당. 박준택 옮김(1976), 선악의 피안, 박영사. 강수남 옮김(1988), 권력에의 의지, 청하. [이용대상]
[철학] (철학)영화 데스노트를 통해 본 권력에의 의지와 초인의 한계
[이용대상]
2. 새로운 세상의 절대자, 초인
1. 들어가며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