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사회학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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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8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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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 략 ]
Ⅱ. 본론
우리나라 종교가 예언자적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그 종교에 대한 기본적인 믿음이 존재해야 하며, 그 종교의 지역거점이라 불릴 수 있는 곳이 잡음이 없어야 한다. 물론 전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예언자적인 기능을 정상 수행하는 종교, 종파들이 있는데 이는 따르는 교인들에게 죄를 짓는 일이며…(To be continued )
과목명: 사회학개론주제: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서론: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의 현실(문제제기가 아니라 실례를 들어 주세요)-본론: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 수행의 문제점 및 개선사례-결론: 총정리 ,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사회학개론)공통교양방송통신 ,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사회학개론)
-conclusion(결론): 총정리
주제: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사회학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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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앞에 말한 두 가지의 전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종교가 예언자적인 기능 수행을 하기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장해성(2009)에 해석에 따르면, 예언자는 future 를 말하는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요점하여 그 사람을 위해 대신 말하는 사람이다.
과목명: 사회학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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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공통교양
-본론: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 수행의 문제가되는점 및 改善사례(instance)
순서
-서론: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의 현실(문제제기가 아니라 실례를 들어 주세요)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출처
Ⅰ. 서론
우리나라의 종교는 크게 기독교, 천주교, 불교가 대표적이며 이 외에 기독교에서 파생되어 자신만의 교회를 만든 일종의 ‘사이비’나 ‘천도교’, ‘원불교’등이 존재한다. 먼저, 예언자가 어떠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알아야 정확한 기능파악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기에, 그 뜻에 관련되어 간단하게 파악해보고자 한다. 본인을 하느님이나 하느님의 현신, 혹은 하느님의 아들, 대리자라고 부르는 종교는 스스로 예언자적 기능수행을 할 수 없는 종교나 마찬가지고, 그 외 신도수가 다소 적은 종교들은 사람들이 모를 수도 있기에 기독교, 천주교, 불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관련되어 파악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