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과 책무를 중심으로 하는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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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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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체가 불분명한 열린교육 풍조는 ‘대입 무시험전형’이라는 희대(稀代)의 구호로 발전했고 그 결과 학력붕괴 현상이 초ㆍ중ㆍ고를 불문하고 전국적인 현상으로 번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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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과 책무를 중심으로 하는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그렇다면 학력의 근원지는 학교라 할 수 있따 따라서 학력수준을 묻는 일 없이 학교나 행정당국의 책무성을 논할 수는 없을 것이다.자율과책무를중심으로하는학교교육개혁에관한고찰 , 자율과 책무를 중심으로 하는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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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학력수준 향상을 위한 학교교육 개혁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원에서 발간한 ‘세계 경쟁력 연감’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교육경쟁력은 49개 나라 가운데 32위로 2000년의 26위보다 6단계나 더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초등학교 성적표 폐지, 고입 연합고사 폐지, 중학교 시험 폐지 등등 열린교육이 본격화된 이후 학교성적은 개성과 창의력을 죽이는 ‘걸림돌’로 끊임없이 공격의 대상이 되었다.
자율과 책무를 중심으로 하는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이것이 학력이다.
체계적인 지식과 기능을 배우고 익히면서 사고력, 비판력, 표현력이 생긴다.
이런 판에 교육당국은 여전히 학업성취도의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증거인 ‘성적’을 없애고, 모호하고 추상적인 ‘특기ㆍ적성’에만 매달리고 있따
한국교육개발원이 교육부의 의뢰로 지난 98년 말 조사하여 발표한 ‘초등학교 열린교육 efficacy 평가연구’ 보고서를 보면, 3개의 중학교를 상대로 초등학교에서 전통교육을 받…(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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