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dge.co.kr 경영전술 -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rce 分析 > ridge24 | ridge.co.kr report

경영전술 -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rce 分析 > ridge24

본문 바로가기

ridge2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전술 -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rce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6:48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 -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hwp







소수의 공급자가 그 산업 전체를 좌지우지하거나, 공급자가 공급하는 물건의 대안을 찾기 어렵거나, Buyer가 공급자에게 별 중요 고객이 아닌 경우, 그리고 공급제품이 바이어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 경우, 공급자가 공급하는 물건의 차별화, 높은 전환 비용이 드는 공급품일 경우, 공급자가 전방 통합을 시도할 경우 등이다.

공급자의 위협이란 공급자가 값을 인상하거나, 공급제품의 품질을 떨어뜨릴 때 발생하는 위협이다. 여기서 제시한 각각 요인이 기업에 존재하게 되면, 신규진입의 위협을 낮출 수 있게 된다



Download : 경영전략 -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hwp( 42 )



1. 신규진입의 위협



순서
경영전략,반도체 산업에서,5force 분석,반도체
1. 신규진입의 위협, 2. 공급자의 교섭력, 3. 구매자의 위협, 4. 대체상품의 위협, 그리고 5. 경쟁자의 위협이다. 이와 같은 요소들이 공급자의 위협을 높이는 요인들이다. 일반적으로 신규진입자의 존재는 시장경쟁을 강화하게 되므로 기존 기업의 입장에서는 이익감소를 겪을 수 있다


2. 공급자의 위협
즉 산업구조analysis(분석) 모델은 마이클 포터 교수가 산업 조직론에서 산업의 독과점 정도를 측정(measurement)하기 위한 여러 도구를 경영 strategy 분야에 도입하여 기업의 입장에서 수익성이 높은 산업을 찾아 점유하는 strategy을 제시, 발전시킨 모델이다. 이는 다음 다섯까지 요소로 구성된다


Ⅱ.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rce 分析

Ⅰ. 산업구조분석모델 (5force model) Ⅱ.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rce 분석 2. 메모리반도체산업의 5force 분석 3. 비메모리반도체산업의 5force 분석 Ⅲ. 삼성전자의 향후과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영전술 -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rce 分析

Ⅰ. 산업구조分析모델 (5force model)



기업의 행동방식과 경영성과에 영향을 주는 거시적인 환경은 기업주체가 스스로 통제할 수 없으며 모호하다. 각각의 관점에서 위협 정도를 측정(measurement)함으로 각 산업의 시장매력도를 측정(measurement) 및 비교할 수 있다 각각 위협요인에 관련되어는 아래와 같이 설명(說明)할 수 있다
Ⅲ. 삼성전자의 향후課題
Ⅰ. 산업구조analysis(분석) 모델 (5force model)


설명
신규진입의 위협이란, 최근 특정 산업에서 제조 및 영업을 처음 한 기업이라든가 또는 산업에 진입하려 하는 기업들의 위협을 말한다. 그러나 산업 환경의 경우 기업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공급자, 1차 구매자, 최종 소비자, 경쟁자, 대체상품생산자, 잠재적 신규진입자 등으로 구성된 환경을 analysis(분석) 하게 되므로 기업입장에서 볼 때 구체적인 strategy 수립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산업 환경의 구성요소를 analysis(분석) 함에 있어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교수의 5 force model을 활용하면 해당 산업이 매력적인 산업인지 여부를 판단함에 있어 객관적인 평가를 내릴 수 있다
경영전략 -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1816_01.jpg 경영전략 -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1816_02_.jpg 경영전략 -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1816_03_.jpg 경영전략 -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1816_04_.jpg 경영전략 - 반도체 산업에서의 5fo-1816_05_.jpg

2. 메모리반도체산업의 5force 分析

3. 비메모리반도체산업의 5force 分析
다. 이러한 공급자의 위협을 야기하는 요인으로서는 아래와 같은 요인들이 있다
이러한 신규진입의 위협을 구성하는 요인으로서는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있다 규모의 경제, 제품 차별화, 자본 소요량, 전환비용, 유통채널의 접근 능력, 절대적인 비용우위(암묵적 지식이나 원자재 접근능력), 政府(정부)의 개입 등이다.
Total 6,72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idg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idg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