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dge.co.kr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concept(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 > ridge22 | ridge.co.kr report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concept(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 > ridge22

본문 바로가기

ridge2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concept(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1:25

본문




Download :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hwp





미국에서 이 말을 처음 사용하게 된 것은 `대중소비사회`로의 이행이 가장 빨랐던 때문이며, 당초에는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상품을 배급하는 경우의 복잡한 서비스를 포함한 관념`이라고 설명(說明)되고 있다 즉 생산자가 상품을 만들어 그것을 도매상과 소매상을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과정에 존재하는 활동이며, 유통에 관한 여러 문제나 광고 · 선전 등을 포함하고 있다
그 후 1929년 가율에 처음 된 대공황 등의 influence을 받아서 소비 수요가 활발하지 못하게 됨으로써 소…(省略)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_hwp_01.gif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_hwp_02.gif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_hwp_03.gif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_hwp_04.gif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_hwp_05.gif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_hwp_06.gif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 ,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순서

Download :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hwp( 47 )


,경영경제,레포트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concept(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
레포트/경영경제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concept(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


다. 그러므로 관광marketing 이란 무엇인가를 말하기에 앞서, 먼저 marketing (Marketing)이란 무엇인가를 말해두고자 한다.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의concept(개념)과특징및기본요소


[관광marketing ] 관광marketing 의 관념과 특징 및 기본요소

목차

관광marketing

Ⅰ. 관광marketing 의 관념

Ⅱ. 관광marketing 의 기본요소

1. 욕구
2. 욕망
3. 수요
4. 관광상품
5. 가치, 비용, 만족
6. 교환, 거래, 관계유지
7. 시장

Ⅲ. 관광marketing 의 특징

1. 무형성
2. 이질성
3.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4. 소멸성
5. 계절성
6. 동질성
7. 독特性(특성)
8. 보완성



I. 관광marketing 의 관념

관광marketing 은 관광시장의 여러 가지 활동에 marketing 수단을 도입함으로써 관광활동에 관련되는 상품이나 또는 서비스를 공급자인 관광사업자로부터 수요자에게 원활하게 유통되도록 조정하는 활동을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독일이나 프랑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번역어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marketing `이란 말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marketing 이란 말은 1920년대에 미국에서 제일 먼저 사용하였고 제2차 세계대전 후에는 유럽의 각 나라에서도 사용하게 된 것으로, 우리나라에는 1950년대에 들어와서야 처음으로 紹介되었던 것이다.
marketing 의 정이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설명(說明)이 있으나, 그 가운데 미국marketing 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가 내린 것을 보면, `marketing 이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내지 이용자에게 상품이나 서비스의 유통을 인도하는 여러 가지 실무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설명(說明)하고 있다
marketing 이란 판매활동의 총칭이지만,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것을 뜻하는 것이 아니고, 활 수 있는 상품을 만들어 그것을 살 사람을 찾아내어 적극적으로 작용하는 것과 같은 폭넓은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설명(說明)에서 이해할 수 있듯이, 상품의 생산이나 서비스의 제공능력이 높아지고, 많은 수량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시대가 되어 만들어진 새로운 관념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idg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idg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