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 유아 아동문학의 교육적 효용과 나아갈 길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5:00
본문
Download : 유아 아동문학의 교육적 효용.hwp
1) 광의의 아동문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1. 박민수, 양서원, 1993, 아동문학의 시학
유아 아동문학의 교육적 효용과 나아갈 길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6. 아동문학의 나아갈 길
4. 유아아동 문학의 교육적 기능





1)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
Ⅲ. 결 론
아동문학은 18세기 후반에야 다른 장르와 뚜렷이 구별되는 독자적인 형태로 등장했기 때문에 비교적 최근의 문학이라 할 수 있다아 아동문학이 이렇게 늦게 발달한 이유는 경제적·사회적 요인에서 찾을 수 있다아 근대 이전에는 어린이를 단순히 어른을 축소시켜놓은 작은 존재로 생각하는 경향이 널리 퍼져 있었으므로 어린이만의 독특한 요구와 이해 수준에 맞는 문학이 필요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다.
2. 김소양/이경화, 그림 이야기 책을 통한 유아 문학 활동, 양서원, 2003
3. 박선희/이송은, 유아를 위한 문학 활동, 정민사, 1997
2) 협의의 아동문학
5. 이상근, 그림책을 보고 크는 아이들, 사계절, 1999
Download : 유아 아동문학의 교육적 효용.hwp( 63 )
3. 유아 아동문학의 교육적 효용
2) 한국 아동 문학의 발아와 계보
순서
Ⅱ. 본 론
Reference List
4. 김소연/최재선, 아동 문학의 이해와 활용, 민속원, 2001
3) 아동문학의 기능적 characteristic(특성)이다. 또한 인쇄술 발명 이전에는 책을 만드는 데 돈과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 가르치는 것 이외의 다른 목적을 위해서는 책을 만들 여유가 없었다. 그리고 어린이만을 위한 문학작품을 창작·배포하는 일이 경제적으로 합당할 만큼 큰 시장이 형성되려면 많은 사람이 글을 읽고 쓸 줄 알아야 하며 집단교육이 널리 보급되어 있어야 했기 때문이다
위 reference(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Ⅰ. 서 론
7.안승덕, 배영사, 1986, 아동문학해설(교육신서 137) :
2. 한국 아동문학의 역사와 계보
6. 황정현, 창의력 개발을 위한 동화 교육 방법론, 2001
[유아교육학과] 유아 아동문학의 교육적 효용과 나아갈 길00
Ⅰ. 서 론
5. 유아아동문학의 characteristic(특성)
유아 아동문학의 교육적 효용과 나아갈 길00
1. 아동문학이란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한국 아동문학, 유아아동문학, 아동문학, 아동문학의 나아갈길, 아동문학의 특성, 아동문학교육,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 아동문학교육의 characteristic(특성)은 바람직한 인간형성과 정서함양 및 순화에 있다아
2) 어린이가 처음 만나는 문학이 아동문학이라는 점이다.